코엑스 주식회사(이하 “회사”)는 Coex Smart MICE(이하 ‘본 서비스’)를 이용하는 고객님(이하 ‘회원)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여기고 있으며,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제1조 총칙
  • ① 개인정보'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휴대전화번호,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(CI), 중복가입 식별정보(DI) 등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(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)를 말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제공할 때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'정보통신망법')』과 『개인정보보호법』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지키고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는지를 알려드리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  • ④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할 때에는 버전번호, 시행일자 등을 방침에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될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본 서비스 앱 등을 통하여 변경 사유와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, 이용 목적 및 수집 방법
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를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와 회원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하여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수집하고 있습니다.
구분 이용목적 수집항목
필수 회원 본인확인 · 휴대전화번호
필수 전시회 등록 · 이름 · 성별 · 연령 · 이메일
필수 서비스 알림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및 고객 상담 서비스 지원여부 확인 · 서비스 이용기록 · 접속 로그
선택 티켓 결제 또는 환불 · 신용카드 결제 시: 신용카드 사용여부, 결제시기(날짜/시간), 결제한 전시회, 티켓종류, 결제금액 · 휴대전화 결제 시: 휴대전화 사용여부, 결제시기(날짜/시간), 결제한 전시회, 티켓종류, 결제금액
보유 및 이용기간
1. 서비스 이용 동의 철회 시 또는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 시 까지 휴대전화번호 보관 2. 단,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으면,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까지 보관 가능 가. 방문기록 -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 나. 계약/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- 5년(전자상거래법) 다.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- 5년(전자상거래법) 라.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- 3년(전자상거래법) 마. 신용정보의 수집•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- 3년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 바.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- 1년(전자금융거래법) 사.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- 5년(전자금융거래법)
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
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회원이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'동의한다' 또는 '동의하지 않는다'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 회원이 '동의한다' 버튼을 클릭하면,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동의 철회(회원탈퇴)
  • ① 회원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.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고자 할 때에는 앱 내의 문의,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,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해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하고,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지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하거나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면 바로 정정ㆍ삭제 조치를 실행합니다.
  • ③ 회원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,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. 회원이 스마트폰 상에서 앱을 삭제하더라도 회원 탈퇴가 된 것이 아닙니다. 동의 철회(회원탈퇴)는 앱 내 서비스 탈퇴 안내 메뉴에서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  • ①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하게 됩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때,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    보유항목
    · 휴대전화번호 · 이름 · 성별 · 연령 · 이메일
    보유목적
    고객의 안전과 피해 방지를 위해 명의도용 등 불법, 편법행위의 방지 및 대응의 목적
    보유기간
    서비스 이용 동의 철회 후 1개월 또는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 시까지 보관 (유효기간이라 함은 일정기간(1년)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로서, 탈퇴, 분리보관 등의 조치가 적용)
  • ③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으면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    보유항목 보유근거 보유기간
    · 서비스 이용기록 · 접속 로그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
    ·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
    ·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
    ·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힌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
제6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
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 및 이용 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. 파기 절차, 방법,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1. 파기절차
    • 가.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회사의 내부 방침과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    • 나.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경우가 아니면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2. 파기방법
    • 가.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게 하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.
    • 나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
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, 취급위탁 및 정보/광고 수신 동의
  •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,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외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회원이 미리 동의한 경우 (여기서 ‘동의’ 란 앱 설치 후 본인 확인 과정에서 제3자 제공 동의 항목에 체크한 경우에 해당함)
      제공받는 자
      ·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 서비스에 행사를 홍보하고 입장권을 판매하는 주식회사 코엑스
      제공받는 항목
      휴대전화번호, 이름, 성별, 연령, 이메일
    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
      행사 입장을 위한 본인 확인 명찰 (이름표)의 발행 경품의 추천 및 증정 행사 진행 관련 필수사항 안내 서비스 개선 위한 설문조사 향후 행사정보 제공
      보유 및 이용기간
      3개월
    • 2.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    • 3.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
  • ② 회사는 본 서비스 이행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 표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 위탁계약 때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,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해당 계약 내용을 보관하고 있습니다. 업체가 바뀌거나 추가되면, 회사는 해당 변동 사항을 공지사항이나 개인정보취급방침 화면을 통해 알립니다.
    위탁 협력회사 위탁 업무내용
    SK텔레콤㈜ ㈜케이티 ㈜LG U+ 본인인증 위하여 휴대폰 명의자 확인 (실명확인, 연령대확인, 명의자여부 확인)
    KG 이니시스 전시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등의 결제 처리 휴대폰 소액결제 처리
    모젼스랩 Coex Smart MICE 서비스 애플리케이션, 백오피스 운영
  • ③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, 합병,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, 의무를 이전 승계할 때에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고객님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님께 통지합니다.
제8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
  • ① 본 서비스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/이용하지 않습니다.
  • ②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,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전화, 팩스. 우편를 이용하거나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 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, 법정 대리인에게 이메일을 보내면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(하이퍼링크하는 방법, 그 밖에 법정 대리인에게 알릴 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관련 내용을 법정 대리인에게 알립니다.
  • ③ 회원과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된 자신 혹은 해당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회원이 회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하고자 회사의 고객센터, 애플리케이션 내의 1:1 문의,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을 보내면 회사는 바로 해당 사항을 조치합니다.
  •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어서 그 정정을 요청했을 때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 또한,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하였다면, 회사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
  • ⑥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되었거나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와 홈페이지에서 밝힌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그 밖의 용도로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.
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 설치/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  • ① 회사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앱 내 로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낼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이 앱 내 특정 컨텐츠나 메뉴의 접속 빈도,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취향과 관심 분야,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등을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목적으로 로그정보를 사용합니다.
  • ③ 회원은 로그정보 활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 즉, 회원 앱 내 옵션 설정을 통해 모든 로그정보 수집, 활용을 허용하거나, 로그정보가 수집,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아니면 모든 로그정보의 수집, 활용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. 단, 회원이 로그정보 수집, 활용을 거부하면, 본 서비스의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, 관리적 보호 대책
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.
  • ① 기술적 대책
    • 1.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, 저장되고 있으며 네트워크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    • 2.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고 있습니다.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작스럽게 출현할 때에는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    • 3.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  • ② 관리적 대책
    • 1.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등에 대한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주요 시스템과 설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• 2.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여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,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3.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4.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5.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6.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개인정보의 상실, 유출, 변조, 훼손이 유발되면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.
    • 7.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8. 회사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(ID)와 비밀번호(PASSWORD)를 부여하고, 해당 비밀번호(PASSWORD)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.
    • 9. 회사는 신규직원을 채용할 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0. 회사는 직원이 퇴직할 때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,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1.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,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, 은행결제계좌, 휴대전화 번호/인증값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때 회사는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.
제11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
  • ① 회사가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개별적으로 서면, 이메일,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 등의 방법으로 해당 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.
  •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, 보관, 처리, 이용, 제공, 관리, 파기하는 업무를 타인에게 위탁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반영하여 앱 서비스 공지사항에 공개합니다.
  • ③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, 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서면이나 이메일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의 과실이 없는 상태에서 회원의 연락처를 알지 못해 서면이나 이메일 등으로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통지할 내용을 앱 서비스 상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, 천재지변 등 정당한 사유로 게시하기 어려우면 2곳 이상의 일반 일간신문(회원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 일간신문으로 할 수 있음)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합니다.
제12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
  •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,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,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,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.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1. 개인정보보호관리 책임자 성명 및 직책 : 양승경 팀장 이메일 : skyang@coex.co.kr 전화번호 : 02-6000-1010
    • 2.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및 직책 : 배두환 과장 이메일 : bdh@coex.co.kr 전화번호 : 02-6000-1022
  • ③ 회원의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회원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  • ④ 이 밖에 개인정보침해에 대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1.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http://privacy.kisa.or.kr 전화: 국번없이 118)
    • 2.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(cybercid@spo.go.kr 전화: 02-3480-3571)
    • 3.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(http://www.netan.go.kr 전화: 1566-0112)
제13조 광고성 정보 전송
  •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.
  • ②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App. PUSH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앱 Push의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 (앱 Push 본문란 : ‘(광고)’ 라는 문구를 본문 맨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합니다.)
  • ③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, 문자메시지 전송 등 앱 Push 이외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.
제14조 알릴 의무 등
회사는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2016년 5월 1일부터 적용하며, 법령이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으로 그 내용에 추가하거나 삭제 또는 수정할 사항이 있을 때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알릴 것입니다.

[끝]